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방부 군악대‧ 부여군충남국악단 유럽 경연

기사승인 2019.09.16  16:48:42

공유
default_news_ad1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홍보

독일, 네덜란드의 공식초청으로 이루어진 우리나라 국방부 국제문화교류행사에 부여군충남국악단과 엑스포조직위원회가 함께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1일까지 독일과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국제군악제에 참가하여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홍보활동을 펼친다.

3군의장대 공연

이번 행사는 베를린 장벽 철거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펼쳐지는 독일 군악제와 왕실군악 2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네덜란드 국제군악제에 대한민국 국군의 국방부 군악대대를 초청함에 따라 이루어 졌다.

대한민국 국군의 국방부 군악대대에서는 전통군악을 맞고 부여군 충남국악단에서는 한국의 전통무용을 맞아 어우러진 공연을 펼치게 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대취타의 웅장한 행렬을 시작으로 아름답고 화려한 부채춤과 사물놀이의 신명나는 공연들로 구성하여 대한민국 전통음악의 다채로운 예술을 통해 유럽 전역에 새로운 감동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유럽의 주요 국가들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행사에 국방부 군악대대와 도립예술단인 부여군충남국악단이 함께 대한민국 전통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홍보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인 만큼 이번 국제 군악제 참가를 계기로 세계 각 국의 다양한 군 문화를 교류하고 세계유일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세계평화를 노래하는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홍보를 위해 더욱더 특색 있게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