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남도청 동료애 사랑의 성금 3100만원 전달

기사승인 2020.04.20  15:16:43

공유
default_news_ad1

"동료 아픔 함께해준 모든 분께 감사"

아내는 직장암 3기, 두 아이는 선천적 하반신 지체장애를 겪고 있는 공무원 가장에 사랑의 성금이 전달됐다.

사랑의 성금 전달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은 동료공무원 B주무관이 가정에서 커다란 시련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온정의 모금운동을 펼쳤다.

B주무관은 태어날 때부터 지제장애를 앓고 있는 두 아이(현재 초등학교 4학년, 2학년)를 힘들게 키워왔는데 지난달 병원으로부터 사랑하는 아내가 ‘직장암 3기’라는 진단을 통보받은 것이다.

병원비에 생활비까지 눈앞이 캄캄해졌다.

설상가상으로 아이가 만 8세가 되면 직장에서의 유급휴가도 불가능해져 가정을 돌볼 수 없는 처지에 놓이자 눈물이 앞을 가렸다.

하지만 어려움 속에서도 동료애는 진하게 피워 올랐다.

어려운 소식을 접한 충남도청 직원들이 ‘동료의 아픔을 함께합시다’라는 성금 모금운동을 전개한 것이다.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태신) 농업기술원지부를 중심으로 지난달 30일부터 4월10일까지 모금운동을 전개했다.

모금기간동안 560여명의 동료들이 참여해 3100만원의 성금을 모았다.

동료의 아픔을 알게 된 직원들은 1만원에서 100만원까지의 제법 큰돈을 한 치 망설임 없이 자신의 호주머니에서 꺼냈다.

빠른 쾌유와 행운을 빈다는 뜻에서 ‘7만7777’원을 보내온 이도 있었다.

공무원노동조합과 양승조 도지사는 20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B주무관에게 성금을 전달하며 희망을 전했다.

모금을 주관했던 최용석 농업기술원지부장은 “평소에도 항상 밝은 웃음과 솔선수범하는 모습만을 보여서 가정의 어려움을 몰랐을 정도로 성실한 사람이었다”며 “동료의 아픔을 함께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