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천군, “건강한 돌봄 놀이터”로 아동 비만 예방 효과 향상

기사승인 2021.07.20  15:44:16

공유
default_news_ad1

서천군보건소는 ‘서천초등학교’에서 2021년 상반기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을 진행한 결과 아동 비만율 감소 및 참여 아동의 건강 지식 향상 등의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은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비만예방을 위해 다양한 신체놀이 활동과 영양교육 및 실습 활동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건강식습관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16회로 구성된 신체활동 및 영양분야 프로그램을 놀이형 지도안에 맞게 진행한 결과,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한 신체계측 검사 결과에서 BMI 과체중 이상 학생(성장도표 85백분위수 이상 학생)의 66%에서 감소 효과가 나타났다.

프로그램 전·후 설문조사를 통해 건강지식을 점수화한 결과, 신체활동 지식 부분은 사전 64.3점에서 사후 76.2점으로 11.9%P 향상되었으며, 영양지식 부분은 사전 75.7점에서 사후 92.9점으로 17.2%P 향상되었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 무기명으로 조사된 만족도 조사에서 ‘2022년 사업 재참여를 희망한다’에 사업 참여자와 관계자 모두 ‘매우 그렇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조재경 건강증진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하반기에도 관련 부처 및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비만예방 및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