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세로 태안군수 취임 100일 “태안의 비약적 발전 이끌 것!”

기사승인 2022.10.05  17:01:09

공유
default_news_ad1

- 가 군수 “소통과 경청, 열린 마음과 낮은 자세로 혁신 위한 군정 추진”

“취임 초기의 초심을 잊지 않고 지난 4년 간의 지역 발전을 밑거름 삼아 더욱 높은 곳으로 도약하는 ‘천하태안’ 건설에 앞장서겠습니다”

오는 8일로 민선8기 태안군수 취임 100일을 맞이하는 가세로 군수가 소통과 경청, 그리고 열린 마음과 낮은 자세로 혁신을 위한 군정 추진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가 군수는 △역동적인 경제성장 △지역주도 균형발전 △군민 삶의 질 제고 △군민 자립기반 확충을 민선8기 군정의 지향점으로 두고, 역동적인 경제성장을 위해 광개토 대사업을 필두로 한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과 신산업 육성, 태안기업도시 완성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한, 지역주도 균형발전을 위해 균형발전 사업을 대폭 늘리고 민자유치를 통한 관광인프라 확충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군민 삶의 질 제고와 관련해서는 역사와 문화가 중심이 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군민 자립기반 확충의 경우 경제성장 시책과 연계해 궁극적으로 획기적 성장과 발전의 새로운 역사를 창출해 내겠다는 각오다.

가 군수는 이를 위해 향후 4년간 열린행정, 희망경제, 생활복지, 청정개발, 힐링관광 등 5대 목표 아래 25대 전략과제와 91개 공약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해상풍력을 통한 ‘자연에너지 연금형 이익공유 시스템’을 구축하고 서울대학교 교육연수원 건립과 관광 중간조직(DMO) 신설에 나서는 한편,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소상공인 지원센터 신설과 더불어 지역 마케팅 및 브랜드 강화에 힘쓰고, 태안화력폐쇄에 발맞춰 대응전략 추진에 앞장설 예정이다.

아울러, 농어민 수당 인상과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시스템 구축, 효도수당 강화 등 군민 생활 및 복지 증진 사업을 펼치고 고속도로 및 철도 등의 건설을 통한 사통팔달 교통망 확충, 해양치유센터 건립, 태안기업도시 완성 등 중장기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에도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민자유치를 통한 통합 치유형 테마파크 조성과 태안읍성 복원, 안면도 관광지 개발 등 관광산업의 활성화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민선8기 군민행복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각오다.

가세로 군수는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고 태안 역사에 길이 남을 큰 일을 펼쳐보려 한다”며 “민선7기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4년간 태안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끌어 군민 모두가 태안군민이라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목요언론인클럽 webmaster@mokyoclub.com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